산학협력 범위, 학생 취·창업역량 한정된 것 아냐

교육부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0점(0명 참여)

교육부는 16일 한국일보 <학교 역할은 고민없이…정부, 취업률 대책만 안간힘> 제하 기사에 대해 “LINC+ 사업은 대학이 여건 및 특성을 바탕으로 수립한 자율적인 사업계획을 발굴하는 것이 핵심인 재정지원 사업으로 정부의 일률적인 방침보다 각 대학의 비전, 발전계획과 대응하는 산학협력모델의 자체적인 구축을 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LINC+ 사업에서 추진되는 산학협력의 범위는 단순히 학생의 취·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한정된 것이 아니다”면서 “산학협력 기반 대학 내 연구활동 혁신, 지역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애로 기술해결 및 기술자문 등 경쟁력 강화 지원,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 등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활동이 포함된다”고 덧붙였다.

산학협력이란 대학과 지역사회·기업 간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상호협력 활동 일반을 의미하는 개념으로 주요 선진국의 경우, 대학 경쟁력 강화 및 지역 상생발전 등을 위한 주요 전략으로 산학협력을 제시하고 있다.

LINC+ 산학협력고도화형의 경우, 선정·평가 지표 및 연차·단계평가지표에서 취업률 지표를 제외하는 등 대학의 산학협력 목표가 학생 취업률에만 집중되는 문제를 사전에 방지했다.

교육부는 향후, 산학협력 친화형 대학체제 구축, 산학협력 친화형 교육과정 운영 등을 통한 대학 내 교육과정의 다양성 확보, 지역 산업 및 지역 사회 혁신 등 지역경제 발전의 핵심으로서의 대학 역할 강화 등이 주요 성과로 평가될 예정이다.

교육부는 “대학이 추진하는 다양한 형태의 내·외부적 산학협력활동이 균형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사업·성과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 교육부 산학협력정책과 044-203-6446

교육입시

0
교육부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관련기사

전체 많이 본 기사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맵

뉴스
문화
IT
교육입시
복지
부동산
국제
산업
고용노동
환경
보건의료
관광
국방
농축산
여성
경제
이용안내
About us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ID/PW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