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2월부터 ‘복지로’ 모바일 서비스 실시

보육료·양육수당·유아학비 신청 스마트폰으로 하세요!

보건복지부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0점(0명 참여)

2월부터 보육료, 양육수당 및 유아학비 신청을 모바일로도 할 수 있게 된다.

보건복지부는 맞벌이 부부 등의 편의를 위해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 온라인 신청을 스마트폰에서도 할 수 있도록 ‘복지로’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31일 밝혔다.

기존에는 개인용 컴퓨터(PC)를 통해서만 온라인 신청이 가능했다.

모바일로 신청을 하려면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해 ‘복지로’ 앱을 다운받아야 한다. 다만, 모바일을 이용할 때도 PC와 동일하게 공인인증서 인증 후 서비스 신청을 진행해야 한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고 신청서 작성, 보육 동영상 시청, 가족구성원 정보 조회 및 신청 기본자료 입력, 아이행복카드 발급 신청, 신청서 제출 등의 과정을 거치면 된다. 

보육료 신청을 ‘어린이집(0~2세)종일’로 할 경우에는 신청가능 자격조회에서 가구단위 및 가구원 기준의 추가 자격정보를 작성하고 필요 시 가족정보 제공동의 절차를 거친 후 신청해야 한다. 

아이폰용 서비스는 3월에 시작된다. 자세한 신청요건 및 방법은 온라인신청(online.bokjiro.go.kr) 홈페이지나 복지로앱 온라인신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복지부 콜센터(국번없이 ☎129)나 유아학비지원 콜센터(☎1544-0079)에도 문의할 수 있다.

복지부 관계자는 “이번 보육료 등 3종 모바일 서비스 오픈에 이어 올해 말까지 온라인 신청 활용도가 높은 초중고 교육비 등 6개 항목에 대해서도 모바일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보건복지부 복지정보과/보육사업기획과/교육부 유아교육정책과 044-202-3161/3562/203-6498


복지(육아ㆍ주거)

0
보건복지부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관련기사

전체 많이 본 기사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맵

뉴스
문화
IT
교육입시
복지
부동산
국제
산업
고용노동
환경
보건의료
관광
국방
농축산
여성
경제
이용안내
About us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ID/PW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