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해외 순방…황 권한대행도 예방

매티스 미 국방 2일 방한…3일 국방장관 회담

국방부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0점(0명 참여)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장관이 다음달 2일 트럼프 행정부 출범 후 국방장관으로서 최초의 해외 순방국으로 한국을 방문한다.

매티스 미 국방장관은 2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와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등을 예방하고 다음날 오전 국방부 청사에서 한·미 국방장관회담을 개최한다.

매티스 미 국방장관의 한국 방문은 트럼프 행정부에서도 강력한 대한 방위공약과 굳건한 한미동맹을 지속 유지·강화하고, 점증하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한 미국의 강력한 대응의지를 분명하게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방부는 “이번 한·미 국방장관회담에서 양국 장관은 갈수록 고조되고 있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을 공동 평가하고, 이에 대한 동맹의 효과적인 대응방안과 대북정책 공조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양국 간의 동맹관계 강화·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3일 양국 국방장관회담 이후 두 장관은 국립서울현충원에서 공동 헌화할 예정이며 매티스 미 국방장관은 당일 오후 다음 순방국인 일본으로 출발할 예정이다.


국방

0
국방부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관련기사

전체 많이 본 기사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맵

뉴스
문화
IT
교육입시
복지
부동산
국제
산업
고용노동
환경
보건의료
관광
국방
농축산
여성
경제
이용안내
About us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ID/PW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