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활용·의료상품 개발 등 협력 강화

문체부·복지부, ‘의료관광’ 활성화 힘 모은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0점(0명 참여)

문화체육관광부와 보건복지부가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보건복지부는 27일 오전 10시 30분 문체부 3층 회의실에서 의료관광협의체 2차 회의를 열고 평창올림픽 연계 홍보, 고부가가치 의료관광 상품 개발 등 올해 주요 협력과제를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의료관광협의체 1차 회의 시 합의사항의 이행 현황을 공유하고, 2017년 사업계획 전반을 공유해 올해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업과제를 논의했다.

의료정책을 총괄하는 복지부는 의료 편의·신뢰도 제고, 의료기술 육성 및 정부 간 거래(G2G), 정부·기업 거래(G2B) 협력 등에 주력한다.

관광·홍보를 총괄하는 문체부는 의료콘텐츠와 연계한 관광 상품 개발, 관광편의 제공 및 일반소비자 대상 해외홍보·마케팅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같은 협업방안을 토대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활용한 한국 의료관광 인지도 제고 ▲의료·관광 연계 상품 개발 ▲통합 의료관광 웹사이트(visitmedicalkorea.com) 활성화 ▲국내외 홍보·박람회 협업 ▲외국인환자 유치 신규제도 홍보 ▲의료관광객 지원 센터 간 협업체계 강화 ▲지방 의료관광 역량 강화 등 7개의 협업과제를 공유하기로 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맞이해 양 부처는 해외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국의료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적극 협력한다. 특히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중 개최지 인근에 ‘한국의료관광 홍보관’을 설치해 방문객들이 의료관광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문체부와 복지부는 고부가가치 의료·관광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양 부처의 강점을 활용하기로 했다. 개발 단계에서 복지부는 국가별, 방문 경로별, 연령별, 의료기관별 의료 수요를 분석해 특화 의료서비스 발굴에 힘쓴다.

문체부는 다양한 관광자원 및 마이스(MICE), 한류 등 기타 관광 분야와의 연계를 확대하고, 동반자 관광 프로그램 개발 등에 중점을 둔다.

아울러 문체부와 복지부는 지난 1차 회의 시 통합해 운영하기로 합의한 통합 의료관광 웹사이트(visitmedicalkorea.com)를 활성화해 신뢰도 높은 의료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해외 인지도를 높인다.

문체부는 웹사이트의 키워드 광고, 연중 프로모션 등을 실시해 해외 인지도를 높이고, 복지부는 한국의료서비스 예약 플랫폼 ‘메디컬 코리아 레저베이션(Medical Korea Reservation)’을 연동해 운영해 통합 온라인 플랫폼의 인지도와 편의성을 높이기로 했다.

복지부가 올해부터 시행하는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 평가지정제도의 안정적 시행을 위해서 문체부와 복지부는 의료관광 웹사이트에 평가지정제도 홍보페이지를 먼저 개설하고, 지정 의료기관의 목록을 게시해 외국인환자가 국내 우수한 지정 의료기관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기로 했다.

문체부와 복지부는 메디컬코리아 지원센터(복지부)와 전국 의료관광 안내센터(문체부) 간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통합 홍보 매뉴얼을 공유해 의료관광객 지원을 체계화할 계획이다.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국제관광서비스과 044-203-2883, 보건복지부 해외의료총괄과 044-202-2982

관광

0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관련기사

전체 많이 본 기사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맵

뉴스
문화
IT
교육입시
복지
부동산
국제
산업
고용노동
환경
보건의료
관광
국방
농축산
여성
경제
이용안내
About us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ID/PW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