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아름다움과 장엄함 표현…한국적 정서도 잘 살려

세계적 음악가 스티브 바라캇, 새만금 주제곡 헌정

새만금개발청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0점(0명 참여)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스티브 바라캇.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새만금개발청은 28일 세계적인 음악가 스티브 바라캇이 새만금 주제곡을 헌정했다고 밝혔다.

스티브 바라캇은 캐나다 출신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로서 대표곡은 KTX 배경음 ‘캘리포니아 바이브스’와 ‘레인보우 브릿지’ 등이며 2009년 유니세프 주제곡 ‘럴러바이’ 등을 헌정한 바 있다. 

주제곡은 경쾌한 피아노 선율 위에 오케스트라와 합창이 어우러져 새만금의 아름다움과 장엄함을 표현했다. 특히 후반부에 우리나라 전통악기인 ‘대금’ 연주를 담아 한국적인 정서를 잘 살려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스티브 바라캇은 “새만금의 무한한 가능성과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아직은 현실이 아닌 상상 속에 존재하지만 이를 실현하기 위해 나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싶었다”면서 “역동적이고 희망적이면서도 한국적인 정서가 가미된 곡을 만들고자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곡을 듣고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새만금을 알고 찾고 다양한 꿈을 함께 꿀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병국 새만금개발청장은 “스티브의 피아노 선율과 한국의 대금 연주가 멋지게 어우러진 아름다운 곡”이라면서  “‘새로운 문명을 열어갈 미래 도시 새만금’의 희망찬 꿈과 설렘이 생생하게 전해지는 것 같다”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새만금개발청은 주제곡 음원을 활용해 새만금 홍보영상 및 국내외 투자유치 홍보자료를 제작하는 한편, 홈페이지·유튜브·모바일 등 다양한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대중에게 확산시킬 계획이다.

한편, 스티브 바라캇의 ‘새만금 주제곡 헌정’은 지난 2015년 11월 오종남 새만금위원회 민간위원장의 초청으로 새만금을 찾은 스티브가 새만금의 아름다움에 큰 감명을 받아 주제곡을 만들어 선물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하면서 시작됐다.

그 이후 그는 지난해 12월 새만금개발청에 주제곡 헌정을 공식적으로 약속하고 지난 10일에는 작곡의 마무리 작업과 연주·녹음을 앞두고 곡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다시 한 번 새만금을 방문하는 등 열정과 정성을 쏟은 것으로 전해졌다.

문의: 새만금개발청 대변인실 044-415-1201

문화

0
새만금개발청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관련기사

전체 많이 본 기사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맵

뉴스
문화
IT
교육입시
복지
부동산
국제
산업
고용노동
환경
보건의료
관광
국방
농축산
여성
경제
이용안내
About us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ID/PW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