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대상자?” 임대주택 맞춤검색 서비스

정부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10점(0명 참여)

서울시가 공급하는 임대주택의 입주 신청자격 검색이 전보다 쉬워진다.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임대주택의 입주 신청자격 여부를 보다 쉽게 휴대폰에서 검색해 볼 수 있도록 모바일 홈페이지(m.i-sh.co.kr)를 신규 제작해 5일부터 임대주택 맞춤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모바일 임대주택 맞춤검색 서비스를 이용하여 청약자격이 있는 지 알아보려면 임대주택 입주 희망자가 본인의 입주자격(가입한 저축상품과 소득조건, 자산 현황 등)을 체크하면 청약이 가능한 임대주택 위치가 서울시내 지도상에 표시되고, 임대료 등 주택의 상세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서울주택도시공사 모바일 메인화면(좌), 임대주택 입주 신청자격 휴대폰 조회 화면(우)

서울주택도시공사 모바일 메인화면(좌), 임대주택 입주 신청자격 휴대폰 조회 화면(우)

그동안 임대주택 신청자격을 확인하려면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www.i-sh.co.kr) 에서 본인의 조건에 적합한 주택의 종류와 단지를 정보를 일일이 찾아 읽어보면서 비교하거나,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세밀히 분석해야 했다.

또한 본인이 신청자격이 있는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시 휴대전화로 문자알림 서비스를 받고 싶은 경우에는 청약공고 알리미를 신청하면 편리하게 사전에 받아 볼 수 있게 된다.

임대주택 맞춤검색 서비스는 12월 5일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문의 : SH 정보시스템부 02-3410-7135

부동산 복지(육아ㆍ주거) 복지(일반) 부동산 생활

0
정부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관련기사

전체 많이 본 기사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맵

뉴스
문화
IT
교육입시
복지
부동산
국제
산업
고용노동
환경
보건의료
관광
국방
농축산
여성
경제
이용안내
About us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ID/PW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