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2016 창조경제박람회 주말에도 볼거리 풍성

정부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0점(0명 참여)

12월 1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6 창조경제박람회! 주말에도 역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주말동안에는 미래사회를 인문학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다양한 강연과 대학 창업 동아리가 중심이 되어 진행되는 IT컨퍼런스,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한 국내·외 메이커 전문가의 강연 다채로운 행사가 열립니다.
 
123() B에서는 AI와 휴머니티(Humanity)를 주제로 IBM, 뉴욕대 등 인공지능 분야 국내·외 산·학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방송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인문학의 힘을 주제로 연세대 김형철 교수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을 마련하였습니다.

CIT창업동아리 연합 컨퍼런스에서는 대기업에서 스타트업 캐치잇플레이로를 주제로 캐치잇플레이 한태경 매니저의 발표를 시작으로 비트파인더, 망고플레이트 등 IT분야 스타트업 관계자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며, 대학 창업동아리와 국내 주요 VC(프라이머, 패스트트랙아시아 등)가 참여하는 ‘U-demoday’에는 10개 창업동아리의 학생들이 피칭을 하고, 네트워킹 행사도 진행합니다.
 
124()에는 메이커, 예비메이커 등을 대상으로도 Let’s Make Global Forum진행 됩니다.

유럽의 메이커스페이스에서 활동중인 Fabguru Alex Schaub, 대만 타이페이 팹랩Ted Hung, 하드웨어창업 엑셀러레이터 N15허제 대표 등 국내· 메이커 전문가들이 메이커 문화, 메이커 교육 등을 주제로 강연을 합니다.
 
또한, 주말 내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되는데요.
 
롤러코스터·여행·게임·바닷속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를 VR신기술을 통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고, 인공지능과 그림 그리기·3D 공간정보 제작 로봇 등 인공지능 분야 기술체험과 국산캐릭터와 협업하여 국내 AR기술을 선보이는 증강현실게임 챌린지Go’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가족단위로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만들기 체험도 진행되는데, 폐자원을 활용한 업사이클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 한글 무드등 만들기·스마트토이 제작 등이 가능한 ‘3D프린팅 체험 및 메이커 작품 만들기, 단청 액세서리 만들기 체험등을 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시와 부대행사에 참여하여 미션을 수행한 관람객들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스탬프 랠리, 워크북 미션도 함께 진행됩니다.

4일 일요일까지 열리는 2016 창조경제박람회!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creativekorea-expo.or.kr/

[미래 신기술 체험 프로그램 안내]



공모전ㆍ대회

0
정부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관련기사

전체 많이 본 기사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맵

뉴스
문화
IT
교육입시
복지
부동산
국제
산업
고용노동
환경
보건의료
관광
국방
농축산
여성
경제
이용안내
About us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ID/PW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