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2회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저소득계층 수혜 확대 지속 노력

주거복지 지속 확대 필요, 민간단체 역할 중요

정부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0점(0명 참여)

  • 운영자
  • 2016-12-06 14:14
  • 스크랩
  • URL

국토교통부는 12.6.(화) 14:00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제12회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박선호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장을 비롯하여 LH공사 주거복지본부장, 우리은행 부행장 등 각 금융기관 대표, 민간단체, 공기업, 지자체 관계자 등 약 200명이 참석하였다.

행사에서는 그동안 추진한 주거복지 사업의 성과를 돌아보며 공로가 뛰어난 기관과 개인을 시상하는 한편, 주거복지에 대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등 주거복지 담당자의 참여의식과 사기를 진작시켰다.

이날 수상자는 모두 139명(개인·단체 포함)으로 대통령 표창 4명, 국무총리 표창 5명,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130명이다.

대통령 표창은 강원도(단체), 강창석 제주도 디자인건축지적과장, 신동철 한국토지주택공사 주거복지본부장, 우리은행(단체)이 수상했다.

국무총리 표창은 전라북도 군산시(단체), 기재일 서울시 자활지원과 주무관, 김인기 한국토지주택공사 처장, 권순상 한국토지주택공사 부장, 지유택 서울주택도시공사 차장이 수상했다.

수상자는 행복주택 등 공공임대주택 공급 확대, 주거급여 및 주택개량 등 저소득계층 주거지원 등 주거복지 관련 분야에서 각자 열의를 갖고 모범적으로 추진한 점이 높게 인정받았다.

또한 이 날 행사에서는 시상식에 이어 강원도, 제주도,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우리은행 등에서 기관별로 추진한 우수사례를 발표하여 주거복지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참석자들과 공유하였다.

이날, 박선호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장은 2016년 한 해 동안 행복주택과 매입·전세임대 등 공공임대주택 공급, 주거급여사업 등에서 많은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하면서, 앞으로 주거복지 서비스가 주거취약계층에게 골고루 제대로 전달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노력뿐 만 아니라 사회 저변에서 활동하는 민간단체의 역할을 확대하고, 지자체 및 지방공사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 제12회 주거복지인 한마당 행사 개요 】

ㅇ 일 시 : '16.12.6(화) 14:00~16:00
ㅇ 장 소 : 서울 양재동 aT센터(5층 그랜드홀)
ㅇ 참 석 : 약 200명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장(박선호), 우리은행 부행장, LH·지자체·공기업·금융기관·비영리단체 관계자 등
ㅇ 포 상 : 대통령(4)·국무총리(5)·장관(130) 표창 총 139점
ㅇ 발 표 : 서울시(기재일), 강원도(이준호), 제주도(강창석), LH공사(김경철), 우리은행(구인회)

복지(일반) 복지(육아ㆍ주거) 복지(일반)

0
정부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뉴스
이용안내
회원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