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중한 안보상황…작은 구멍이 둑 무너뜨려”

황 권한대행 합참 방문 ”확고한 안보태세” 당부

정부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0점(0명 참여)

  • 운영자
  • 2016-12-12 13:45
  • 스크랩
  • URL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1일 “작은 개미구멍이 둑을 무너뜨릴 수 있다”며 확고한 안보태세를 유지할 것을 당부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오후 서울 용산에 위치한 합동참모본부를 방문, “60만 장병 한두사람이 실수하거나 방심해도 안보에 허점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장병 한사람 한사람이 사명감을 갖고 복무에 임해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11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합동참보본부를 방문, 이순진 합참의장과 대화를 하고 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군의 안보태세 점검을 위해 11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합동참모본부에 들어서고 있다.

국무조정실은 황 권한대행의 이번 합참 방문은 우리 군의 확고한 경계·대비태세를 점검해 모든 국민이 안심하고 생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뤄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방문에는 한민구 국방부 장관, 이순진 합참의장, 김관진 국가안보실장과 이석준 국무조정실장이 참석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 자리에서 “올들어 북한의 핵과 미사일을 이용한 전략적 도발이 지속됐고 북한 지도부의 결심에 따라 언제든지 추가 도발이 가능하다”며 “NLL 인근에서의 재래식 도발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엄중한 안보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북한이 이러한 우리 국내상황을 오판해 무모한 도발을 감행하지 못하도록 군이 경계를 더욱 강화하는 등 확고한 안보태세를 견지해 달라”고 지시했다.

황 권한대행이 11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합동참보본부를 방문해 보고를 받고 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11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합동참보본부를 방문해 보고를 받고 있다.

한편, 황교안 권한대행은 지난 9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가결 직후 한민구 국방부 장관에게 전화를 걸어 전 군의 경계태세 강화를 지시했으며 같은날 밤에는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를 주재하는 등 외교안보 분야에 최우선적인 비중을 두고 업무를 챙기고 있다.


문의: 국무조정실 외교안보정책관실 통일안보정책과 044-200-2123

국방

0
정부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관련기사

전체 많이 본 기사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뉴스
이용안내
회원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