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일부, 예술의전당과 함께 오두산 통일전망대에 서예 전시전 개최 -

평화와 통일을 붓과 글로 염원

정부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0점(0명 참여)

□ 통일부는 지난 9. 13.에 재개관한 오두산 통일전망대에 기획 전시전으로 2016. 12. 9부터 다음 해 2. 26까지 「통일아! 서書로 통일統一로」 서예전을 예술의전당과 함께 개최한다.

     * 통일교육원 - 예술의전당 업무협약서(MOU) 체결(‘16. 4. 15.)

   o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1992년 개관이후 1천 9백만 명이 방문한 수도권 최대의 체험형 통일교육시설로, 올해 전시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하여 “문화·예술과 체험을 통한 통일 공감대 형성”의 장으로 변모하였다.

 
□ 이번에 전시될 주요 작품으로는 다양한 사람들이 쓴 평화와 통일 등과 연관된 글자(또는 그림)들을 모아 전시한 ‘붓샹들리에’, 철조망과 붓을 통해 통일을 상징한 ‘붓 핵’, 총으로 꽃모양을 만들어 평화를 염원한 ‘총 꽃’ 등이 있다.

   o 「통일아! 서書로 통일統一로」전은 예술의전당 서예박물관 재개관 기념전(2016. 3. 1.~4. 24.) 당시 전시되었던 작품들 중 통일과 평화를 주제로 한 서예 및 설치 작품들을 엄선하여 전시하였다.

□ 통일부는 이번 기획 전시전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통일의 필요성을 공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o 아울러 오두산 통일전망대에서 문화·예술과 체험을 통한 통일 공감대 형성을 위한 문화·예술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붙임  전시전 주요 작품 사진 1부.  끝.

공모전ㆍ대회

0
정부의 정책을 평가해주세요.

관련기사

전체 많이 본 기사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맵

뉴스
문화
IT
교육입시
복지
부동산
국제
산업
고용노동
환경
보건의료
관광
국방
농축산
여성
경제
이용안내
About us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ID/PW 찾기